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도심 아파트 또 무차별 '쇠구슬 테러'…주민들은 불안

입력 2015-05-26 20:48 수정 2015-05-27 23: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서울 도심 아파트에 쇠구슬이 무차별적으로 난사돼 경찰이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1년 전에 서울 도곡동에서도 비슷한 일이 있었죠. 경찰은 CCTV를 수거해 용의자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심수미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강변북로와 인접한 서울 용산구의 한 아파트입니다.

베란다 유리창에 구멍이 나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 오후 3시쯤, 어디선가 쇠구슬이 날아온 겁니다.

[김계향/피해 주민 : 커피를 두 모금 마시고 났는데 유리 깨지는 소리가 나. 달려와 봤더니 유리창이 깨졌더라고. 두리번거리면서 (범인을) 찾았는데 안 보여 아무도.]

김씨 뿐이 아니었습니다.

지금까지 경찰에 접수된 피해자는 이 아파트에서만 8가구. 3층부터 9층 사이의 집 총 16군데가 뚫렸습니다.

모두 직경 7mm의 쇠구슬입니다.

무차별적인 '쇠구슬 테러'에 주민들은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김계향/피해 주민 : 무섭더라고요. 해가 지니까 얼마나 불안한지 몰라.]

쇠구슬은 개조한 비비탄총이나 새총으로 쏠 경우 200m 이상 날아갈 정도로 파괴력이 상당합니다.

하지만 교구용 등으로 분류돼 있어 인터넷에서 2500개들이를 1만 5천원 정도면 쉽게 살 수 있습니다.

지난해 6월 서울 도곡동 아파트 네 가구도 '쇠구슬 테러'를 당했고, 2012년에는 수도권 상점들이 무차별적으로 발사된 쇠구슬 새총에 피해를 입었습니다.

경찰은 피해 아파트 인근 도로의 CCTV를 수거해 용의자를 찾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도심 아파트 창문에 쇠구슬 날아들어…경찰 조사 착수 "새총 위력 알고 싶어서…" 정류장 유리창 깨고 다녀 신촌로터리 인근서 택시 인도 돌진…행인 1명 숨져 단양서 50t 덤프트럭 채석장으로 추락…생사 불분명 북한산서 불나 새벽까지 진화작업…추락사고도 잇따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