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건꼭사야해] '핫'한 신상 쿠션팩트 7종

입력 2015-05-26 13: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쿠션 팩트 7종

대한민국 뷰티업계 팩트 전쟁이다. 브랜드마다 특성있는 쿠션팩트 제품 하나씩 보유하고 있을 정도다. 봄/여름 시즌을 맞아 신제품 쿠션 팩트 제품 출시 봇물이다. BB크림 이후 가장 '핫'한 뷰티 제품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제품 수 만큼 특성과 기능도 다양하다. 어떤 제품이 내 피부에 잘 맞을까. 브랜드마다 차별화된 제품력을 꼼꼼히 따져보고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찾아보자.



마몽드 '커버 파우더 쿠션'


마몽드 '커버 파우더 쿠션'

발림성 : 주름이나 모공까지 섬세하게 꼼꼼히 채울 수 있다. 톡톡 두드리면 부드럽게 잘 발라진다.지속력 : 골고루 피부에 바른 후 한 시간이 경과해도 주름도 잡히지 않고 단단하게 피부에 밀착돼 있다.커버력 : 가볍게 두드려서 펴 바르면 두껍게 발리지 않고 내추럴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끈적임 : 시간이 지나도 기름지지 않는다.


마몽드 '커버 파우더 쿠션' 사용컷 및 점수표

총평 : 가볍게 바르고 싶은 지성 피부인 사람한테 추천한다. 끈적임이 없고 뭉침이 없어 덧 바를때도 좋다. 쿠션 팩트는 시간이 지날수록 기름지다는 편견을 깼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XP '인텐스 커버'


아이오페 '에어쿠션® XP '인텐스 커버'

발림성 : 퍼프에 골고루 묻어나와 힘을 들이지 않아도 피부에 간편하게 바를 수 있다. 몇번 두드려도 편안하게 피부에 밀착되는 느낌이다.지속력 : 반짝이는 윤기를 표현할 수 있어 땀이 많이 나는 부위는 특히 잘 펴발라야 한다. 자칫하면 지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커버력 : 두껍게 발리지 않고 적당한 커버가 가능하다.끈적임 : 쫀쫀하고 광나는 피부를 만들어 주지만 심하게 끈적이지 않는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XP '인텐스 커버' 사용컷 및 점수표

총평 : 윤기있는 피부를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상큼한 향기도 있어 거부감이 없다. 쿠션팩트 명가 답게 퍼프와 쿠션이 닿았을때 제일 골고루 제품이 묻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리리코스 '마린 콜라겐 쿠션'


리리코스 '마린 콜라겐 쿠션'

발림성 : 몇 번 두드렸을뿐인데 피부에 '착'하고 달라붙는 느낌이다.지속력 : 시간이 지나도 주름 부위가 그대로다. 커버력 : 커버력이 탁월하다.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몇 겹 덧입힌 듯 커버력은 훌륭하고 과하지 않고 내추럴하게 표현할 수 있다.끈적임 : 처음 바르면 손에 묻어나지 않을 정도로 피부에 밀착된다.


리리코스 '마린 콜라겐 쿠션' 사용컷 및 점수표

총평 : 리리코스 쿠션팩트에 놀랐다. 의외의 복병이랄까. 쿠션 팩트의 장점에 커버력이 대단했다. 피부 커버를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클리오 ' 킬 커버 리퀴드 파운웨어 쿠션'


클리오 '킬 커버 리퀴드 파운웨어 쿠션'

발림성 : 소량만 퍼프에 찍어서 발랐는데도 피부 톤을 균일하게 잡아줄 수 있다. 지속력 : 주름과 모공이 넓은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수정 보완이 필요하다.커버력 : 정말 소량에도 피부 결점을 보완할 수 있는 제품이다.끈적임 : 완벽한 커버력에 끈적임은 최소화했다.


클리오 '킬 커버 리퀴드 파운웨어 쿠션' 사용컷 및 점수표

총평 : 동양 피부 톤에 정말 잘 맞는 제품이다. 환한 피부를 표현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매끈하고 균일한 피부 톤을 연출할 수 있다.



설화수 '퍼펙팅쿠션 브라이트닝'


설화수 '퍼펙팅쿠션 브라이트닝'

발림성 : 베이스를 완벽하게 하지 않아도 될만큼 촉촉하게 발린다.지속력 : 윤기 있는 피부가 오래 유지된다.커버력 : 커버력이 우수하다. 따로 컨실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 만큼 섬세하게 커버한다.끈적임 : 바르면 윤기가 돌아 끈적일거라 생각했지만 손으로 만져도 묻어나지 않게 밀착된다.


설화수 '퍼펙팅쿠션 브라이트닝' 사용컷 및 점수표

총평 : 윤광 피부를 연출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바르자마자 촉촉해진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설화수 특유의 한방 향이 없고 은은한 꽃향이 있다.



에스쁘아 '프로테일러 쿠션'

발림성 : 피부에 바르는 순간 밀착된다. 두드려 바를수록 피부 밀착력이 높아져 원래 피부 인 듯 감쪽같이 연출할 수 있다.지속력 : 시간이 지나면 주름 부위가 지워질 수 있으니 처음 바를때 탄탄하게 발라야 한다.커버력 : 적당한 커버가 가능하다.끈적임 : 윤기는 흐르지만 유분기는 없다.


에스쁘아 '프로테일러 쿠션' 사용컷 및 점수표

총평 : 밝은 피부를 연출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피부에 바르면 바로 윤기 흐르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수려한 '연 동백오일 쿠션 파운데이션'


수려한 '연 동백오일 쿠션 파운데이션'

발림성 : 몇 번만 톡톡 두드려도 부드럽게 펴 발린다. 두텁게 발리기 때문에 빠르게 펴 발라야 한다.지속력 : 주름이나 모공 부분이 무너지지 않도록 잘 펴바르면 오래 유지할 수 있다.커버력: 주름을 완벽하게 가려질 정도로 커버력이 우수하다. 끈적임: 제품을 바르고 살짝 누르면 묻어날 정도다. 제품이 피부에 밀착되기까지 시간이 필요하다.


수려한 '연 동백오일 쿠션 파운데이션' 사용컷 및 점수표

총평 : 한방 특유의 향이 있다. 타 제품과는 달리 쿠션 가장자리 부분에 투명 막을 덮어놔 퍼프에 제품을 찍어낼 때 중앙 부분만 활용할 수 있다.

정현혜 기자
글.사진=스타일뉴스 제공(www.stnews.co.kr)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