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완종 녹취록 추가 공개…"이완구에 3천만원 건네"

입력 2015-04-14 08:12 수정 2015-04-14 09: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런 가운데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녹취록이 추가로 공개됐습니다. 성 전 회장이 이완구 국무총리에게 3000만 원을 직접 건넸다고 주장한 보도가 나왔는데요. 이 총리는 어제(13일) 국회 대정부질문에 출석한 자리에서 한 푼도 안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렇다면 두 사람 가운데 누구의 말이 진실일까요?

조익신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성완종 경남기업 회장이 남긴 판도라의 상자, 마지막 통화 녹취록이 또다시 열렸습니다.

이번엔 이완구 국무총리를 겨냥했습니다.

녹취록에서 성 전 회장은 지난 2013년 4월 이 총리에게 3000만 원을 건넸다고 주장했습니다.

당시는 이 총리가 충남 부여·청양지역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했던 때입니다.

자금의 출처와 돈을 준 장소도 구체적으로 밝혔습니다.

회사 돈을 빌려 이 총리의 선거사무소로 찾아가 직접 선거 자금을 건넸다는 겁니다.

한 푼도 받지 않았다는 이 총리의 국회 발언과 성 전 회장의 진술이 정면으로 배치됩니다.

만일 성 전 회장의 말이 사실이라면 이 총리는 검찰의 수사 결과에 따라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기소될 수 있습니다.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과 더불어 성 전 회장의 메모지에 금액 없이 이름만 적혀 있던 이 총리.

성 전 회장이 비워둔 퍼즐이 하나 둘 맞춰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김무성 "검찰, 성역없이 수사해야…특검보다 수사가 우선" 문재인 "대선자금 실체 밝혀야"…거론 인사 퇴진 촉구 "이완구, 성완종 측근에 '다 얘기하라'며 15차례 전화" 이완구 "성역 없는 수사해야…요청 있다면 응할 것" 성완종 잘 모른다더니…"이완구 지지 현수막도 지원" 성완종 측근 "이완구 계속 전화…압박으로 느껴졌다" '이완구 청문회'로 변한 대정부질문…야당, 십자포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