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미국으로 유출된 조선 '덕종어보' 귀환

입력 2015-04-01 21: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미국으로 유출 '덕종어보' 귀환

1940~50년대 미국으로 유출된 조선 덕종어보가 우리나라로 돌아왔습니다. 덕종어보는 조선 성종이 왕위에 오르지 못하고 20세의 나이로 요절한 아버지 의경세자를 기리고자 만든 도장입니다. 문화재청은 어보를 소장해온 시애틀미술관과 지난해 7월부터 반환협상을 했습니다.

2. 세계 최고령 일본 117세 할머니 별세

세계 최고령자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일본인 오카와 미사요 할머니가 오늘(1일) 오전 양로원에서 노환으로 숨을 거뒀습니다. 오카와 할머니는 지난달 117세 생일을 맞아 "삶이 짧게 느껴졌다"고 소회를 밝힌 바 있습니다.

3. "당뇨병엔 아스피린 장기복용 위험"

당뇨병 환자 중에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아스피린을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장기간 복용하면 뇌경색 위험이 1.7배나 높아지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서울의대 박병주 교수팀은 당뇨병 환자 26만여 명을 4년간 추적 관찰한 결과 이같이 밝혔습니다.

4. 작년 보험 사기액 6천억… 사상 최대

지난해 보험사기 적발 금액이 1년 전보다 16% 늘어난 6천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허위, 과다 입원으로 보험금을 챙기는 이른바 '나이롱 환자'가 64%나 늘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내일부터 음식점·PC방 등 흡연 과태료 [뉴스브리핑] "네팔서 렌터카 사고…한국인 4명 사망" [뉴스브리핑] '베트남 신부' 입국 불허에 60대 방화 [뉴스브리핑] '캐디에 춤 강요' 해군 중장, 면직 처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