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부러진 방망이로 '홈런'…괴력의 메이저리거는 누구?

입력 2015-04-01 22:21 수정 2015-04-01 23: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부러진 야구방망이에 맞은 공이 담장을 넘어 홈런이 될 수 있을까요. 시즌 개막을 앞두고 시범경기가 한창인 메이저리그에서 이 흔치 않은 장면이 나왔습니다.

송지영 기자입니다.

[기자]

보스턴 6번 타자 마이크 나폴리가 힘껏 배트를 휘두릅니다.

배트가 부러지면서 맞은 공인데, 외야펜스를 한참 넘어 관중석 상단에 떨어집니다.

[중계 : 나폴리가 부러진 배트로 홈런을 성공시키네요!]

배트가 부러질 경우 운동에너지에 손실이 생겨 공이 내야를 벗어나기도 힘든데, 홈런이 됐다는 건, 타자의 힘이 엄청나다는 의미입니다.

[임비오 교수/중앙대·체육역학 전공 : 메이저리그 나폴리 선수의 배트 스피드는 엄청나게 빠를 거고요. 충분한 운동량, 충격량이 전해져서 반발력으로 홈런이 난 거거든요.]

나폴리는 지난 시즌엔 외야석 5층을 맞히는 초대형 홈런을 때리기도 했습니다.

부러진 배트에 맞은 홈런, 흔치 않지만 전에도 간혹 있었습니다.

[중계 : 방망이가 부러집니다! 믿기질 않네요! 방망이를 보세요!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싶네요! 부러진 방망이로 홈런 치는 건 처음 봤어요!]

국내에서도 별명이 소년장사인 SK 최정이 2012년 한국시리즈 4차전에서 부러진 방망이로 홈런을 친 적이 있습니다.

배트가 부러질 때 손실된 운동에너지를 제하고도 외야펜스를 넘길 정도의 힘, 그런 선수가 흔치 않기에 그런 홈런 역시 흔치 않은 겁니다.

관련기사

강정호 홈런에 허들 감독 "Very" 연발…MLB도 주목 강정호 시범경기 2호포, 멀티히트 3타점 폭발 강정호 홈런에 감독도 '싱글벙글'…2안타 3타점 '펄펄' 류현진·강정호 개막전서 못 보나…출발부터 '빨간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