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천만원대 금시계도…모습 드러낸 '애플워치' 판 흔들까

입력 2015-03-10 20: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애플의 스마트시계, '애플워치'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일반형은 50~100만원이고 그보다 싼 것도 있지만, 고급형은 천만원이 넘어서 전자제품이라기보단 귀금속이라고 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 것도 있습니다. 애플이 이 시계로 시장을 흔들까요?

먼저 뉴욕에서 이상렬 특파원입니다.

[기자]

시계 주변 테두리에 노란 금이 반짝입니다.

애플이 현지시간 9일 공개한 고급형 '애플 워치'입니다.

18k 금으로 만들어져 1만 달러, 우리돈 1000만 원이 넘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된 일반형 가격은 시계줄에 따라 500~1000달러 수준이고, 알루미늄으로 된 스포츠형은 300달러 대입니다.

애플워치는 다음 달 24일부터 미국, 중국, 일본 등 9개 나라에서 판매됩니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빠졌습니다.

[팀 쿡/애플 CEO : 애플워치는 우리가 만든 가장 개인적인 기기입니다. 당신이 무엇을 착용하느냐가 당신이 누구인지를 표현하는 겁니다.]

애플워치는 다른 회사의 스마트워치와 마찬가지로 건강관리 기능과 메시지 주고받기 기능 등을 갖췄습니다.

또 애플워치를 결제단말기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결제할 수 있는 애플페이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린제이 터렌타인/IT기기 전문가 : 많은 점포에서 애플페이를 채택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게 될 겁니다.]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자랑하는 애플이 스마트워치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삼성과 LG 등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국내 업체들은 애플과의 격전이 불가피하게 됐습니다.

관련기사

스마트 시계 '애플워치', 건강관리·애플페이 기능 탑재 애플워치 공개, 결제기능도 갖춰…다음달 24일부터 판매 애플, 작년 4분기 삼성 제치고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1위' 갤럭시S6 공개 '삼성의 반격'…아이폰과 진검승부 예고 '루프페이' 안은 삼성전자, 애플과 '핀테크' 시장서 경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