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요우커 몰려온다"…면세점·화장품업계, 中춘절 특수 '총력'

입력 2015-02-10 16: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요우커 몰려온다"…면세점·화장품업계, 中춘절 특수 '총력'


"요우커 몰려온다"…면세점·화장품업계, 中춘절 특수 '총력'


"요우커 몰려온다"…면세점·화장품업계, 中춘절 특수 '총력'


"요우커 몰려온다"…면세점·화장품업계, 中춘절 특수 '총력'


면세점·화장품업계가 춘절을 맞아 중국 관광객 잡기에 나섰다.

10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春節) 연휴기간인 오는 18~24일 전년 춘절보다 30% 증가한 12만6000명의 중국인이 방한할 것으로 내다봤다.

일본 관광객 급감으로 중국 관광객이 '유일한 희망'으로 떠오른 만큼 중국인 고객 유치를 둘러싼 유통업계의 마케팅 전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이 가운데에서도 이번 춘절 연휴의 최대 수혜자로 꼽히는 면세점업계가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22일까지 5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대상 1명에게 순금 300g으로 만들어진 양 1마리와 중국~서울간 왕복항공권·숙박권을 증정한다.

또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을 나눠주고 한류스타 클리어파일과 마스크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은 100만원 상당의 혜택이 담긴 홍빠오(紅包)를 증정한다.

이 홍빠오에는 'K-코스메틱' 구매 시 사용 가능한 금액권(200달러 이상 구매 시 3만원·500달러 이상 구매 시 5만원), 럭셔리 시계·주얼리 구매 시 사용 가능한 금액권(3000달러 이상 구매 시 30만원·5000달러 이상 구매 시 50만원)과 건강제품 브랜드 및 전 브랜드에서 사용가능 한 금액권이 담겨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제주점에서는 3월1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만 해도 100%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경품으로 '천기단 세트' 혹은 '후'에서 이용 가능한 선불카드를 준다.

화장품업계도 춘절 특수를 놓치지 않기 위해 분주한 모습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면세점에 중국 관광객 전담 직원을 배치, 중국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쿠션류 제품의 상품 설명과 통역 등을 통해 중국 관광객들의 쇼핑을 도울 방침이다.

또 아모레퍼시픽은 면세점에서 주요 브랜드별로 중국 고객 맞춤형 춘절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설화수는 중국인의 선호도가 높은 안티에이징 진설 라인 기획세트를 강화하고, 진설 5종 세트 구매시 진설 목함 포장을 준다. 라네즈는 중국 내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기획세트와 비비쿠션 및 시트 마스크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리따움의 명동·인사동 주요 매장은 25일까지 '恭喜发财(꽁시파차이·부자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스트셀러 제품인 라네즈 오리지널 에센스,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한율 율려원액의 기획세트를 선보이며, 구매 고객 대상으로 N서울타워 이용권 등 명소 관광티켓을 준다.

서울 명동 라네즈 FSS 매장에서는 25일까지 '春節快樂(춘지에콰일러·행복한 춘절되세요)' 프로모션을 연다. 베스트셀러 제품인 워터 슬리핑 팩과 비비쿠션·오리지널 에센스의 기획세트를 판매하고, 구매 금액대별로 제품을 추가 증정한다.

12~25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춘절 패키지를 이용하는 중국 관광객들에게 설화수 기초 5종 견본(자음수 15㎖·자음유액 15㎖·자음생크림 5㎖·윤조에센스8㎖·섬리안크림3.5㎖)을 증정한다.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후 브랜드는 춘절을 맞아 10만원대부터 100만원대까지 가격대별로 다양한 면세점 화장품 세트를 마련했다.

오휘는 기존보다 두 배 용량의 '오휘 수퍼안티에이징 에센스(45㎖→90㎖)'와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셀렙크림(50㎖→100㎖)' 골드에디션 대용량 제품을 면세점에서 판매한다.

또 봄 시즌을 맞아 '후 환유 진액', '후 미백 빛 에센스', '후 천기단 화현 골드 앰풀' 등 후 에센스 화장품을 구매시 5종 증정용 세트를 제공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장식의 패키지 세트가 중국인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면세점 판매 1위 '후 천기단 화현 3종 세트'(스킨·로션·크림·31만원대)는 지난해 춘절 시즌에 이어 올해도 한 달 동안 약 3만개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중국 고객들이 좋아하는 금 성분이나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함유된 제품을 전면에 배치할 계획이다.

중국인 고객들이 쇼핑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스네일 솔루션 크림' 등 인기제품의 중국어 연출물을 강화하고 재고를 충분히 확보했다. 또 관광상권에 중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뷰티 컨설턴트를 추가 투입해 외국인 접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중국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스네일 솔루션 70 크림 기획세트' 1+1 프로모션를 진행한다.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거나 관광 책자에 게재된 쿠폰을 매장에 제시하면 구매 가격대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네이처리퍼블릭은 중국인 고객들이 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위안화, 중국 은련(은행연합카드사) 카드 결제가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물건을 많이 산 고객을 위해서는 숙소까지 물건을 무료로 배달해주거나 국제특송(EMS) 서비스도 제공키로 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