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태환, 2013년 말에도 문제의 주사 맞았다"…의혹 제기

입력 2015-01-28 20:22 수정 2015-01-28 22: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박태환 선수의 금지 약물 검출과 관련된 파장이 하루가 다르게 자꾸 커지고 있네요. 박태환 선수는 병원 측이 금지 약물이 아니라고 해서 맞은 것이라며 병원 측을 고소한 상태인데요. 문제가 된 테스토스테론이 들어가 있는 남성호르몬제 '네비도' 주사를 박 선수가 이전에도 맞았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먼저 안지현 기자의 보도로 보시겠습니다.

[기자]

박태환 선수가 문제가 된 '네비도' 주사를 맞은 건 지난해 7월 31일입니다.

그리고 34일 뒤인 9월 3일 이뤄진 도핑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이보다 앞선 2013년 12월에도 해당 병원에서 주사를 맞았다는 의혹이 나왔습니다.

두 달 뒤에 역시 도핑검사를 받았지만 문제가 되지 않았다는 겁니다.

이 때문에 박 선수나 의사가 금지약물의 문제를 모른 채 지나갔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검찰은 박 선수가 해당 병원을 한 번만 간 것은 아니라고 밝혔지만 그 외에 투약이 있었는지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검찰은 특히 박 선수가 지난해 주사를 맞을 때 매니저 없이 혼자 치료를 받은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박 선수의 매니저 이모 씨로부터 "병원은 함께 갔지만 들어가지 않고 밖에서 기다렸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의료진과 박 선수가 약물 투여와 관련해 나눈 대화는 두 사람만 아는 내용이라는 겁니다.

이에 따라 검찰은 양측이 당시 나눴다는 대화 내용을 대조한 뒤 사법처리 방향을 결정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직통전화] 노민상 감독 "박태환 의지 강한 선수…믿을 수 없어" 박태환이 맞은 '네비도' 주사, 어떤 효과 갖고 있나? 위기에 빠진 박태환, 내년 올림픽 출전도 '가물가물' 박태환, '남성호르몬' 주사 투약 확인…징계 불가피 박태환 도핑 적발 후폭풍…혐의 확정시 처벌 수위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