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대통령 "찌라시 내용에 나라 흔들…부끄러운 일"

입력 2014-12-08 08: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비선 실세 국정개입 의혹과 관련해 생각을 밝혔습니다. 찌라시에 나오는 그런 얘기로 나라가 흔들리는 것은 정말 부끄러운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보도에 이승필 기자입니다.

[기자]

정윤회 씨 국정개입 의혹이 좀처럼 사그라지지 않자 박근혜 대통령이 강수를 뒀습니다.

실체 없는 얘기, 일방적인 주장, 국정 발목잡기란 표현까지 써가며 의혹을 일축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찌라시에나 나오는 그런 얘기들에 이 나라 전체가 흔들린다는 것은 정말 대한민국이 부끄러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새해 예산안 처리 이후 새누리당 지도부와 소속 의원들을 불러 격려하는 자리였지만 정윤회 씨 관련 의혹과 해명에 휩쓸려버렸습니다.

앞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인적 쇄신에 방점을 둘 수 있는 미묘한 말을 했습니다.

[김무성 대표/새누리당 : 이런 기회를 통해서 잘못된 것을 시정하고 또 잘못 알려진 부분에 대해선 국민 여러분께서 속 시원히 잘 알아서 오해가 풀릴 수 있도록…]

그러자 박 대통령이 찌라시 얘기를 꺼내 논란을 차단한 겁니다.

참석했던 한 비박계 의원은 대통령이 그렇게까지 말하는데 딴소리를 할 수 있는 분위기가 아니었다고 전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동생인 박지만 EG 회장과 정윤회 씨를 직접 거론하며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지만 회장 부부는 친인척 비리 우려 때문에 청와대로 한 번도 안 불렀고 주변에 얼씬도 못하게 했다는 것이고, 정윤회 씨는 오래전에 떠난 사람이라고 잘라 말했다는 겁니다.

일부 의원들이 당초 준비했던 인사 관련 소신 발언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기사

정윤회, 이르면 내일 검찰 출석…모임 여부 등 확인 야당 "박 대통령, 또다시 수사 가이드라인 제시" 반발 [단독] 박 경정 "십상시 모임 동석 '제3의 인물'이 제보" 정윤회 문건 진위 논란…제보자 '제3의 인물'은 누구? 12월 국회 '정윤회 정국' 여야 극한대립 예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