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한민국 핸드볼, 국내 팀 해체 위기…해외선 '왕따'

입력 2014-11-26 09: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른바 비인기 종목이지만요, 그래도 국제대회에선 효자노릇을 톡톡히 했던 핸드볼이 내우외환에 빠졌습니다. 나라 안팎에서 이리저리 치이고 있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핸드볼 코리아리그 지난 시즌 남자부 우승팀 웰컴론 코로사가 반 년 만에 해체 위기에 처했습니다.

스폰서였던 대부업체 웰컴론이 재계약을 포기하면서 구단 운영이 힘들어진 겁니다.

도움을 구하려고 감독에 사장까지 기자회견을 자청했습니다.

[장인익 감독/코로사 : 하루속히 스폰서가 나타나서 선수단이 아무 걱정 없이 열심히 하는 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가운데 국가대표팀은 내년 1월 세계선수권대회 출전권을 어이없이 뺏겼습니다.

아시아에선 개최국 카타르를 뺀 아시아선수권 상위 세 팀이 나갑니다.

2위 바레인과 4위 아랍에미리트가 출전을 포기하면서 5위 우리나라가 나갈 차례, 국제핸드볼연맹이 우리나라 대신 6위 사우디에게 출전권을 줬습니다.

[안정훈 팀장/대한핸드볼협회 홍보실 : 중동이 연맹의 주류를 이루고 있고 유럽권에 핸드볼 강국이 모여있다 보니 (이런 결정이 나왔습니다.) 아시아연맹에 공식 입장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위기 때마다 투혼으로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을 만들었던 핸드볼, 안팎으로 몰아친우리 생애 최악의 순간을 어떻게 극복하냐에 종목의 명운이 달렸습니다.

관련기사

'가정사로 SK 중도 이탈' 울프, 텍사스와 마이너 계약 다르빗슈, 12월부터 투구 재개할 듯 메시, 챔피언스 리그 통산골 단독 1위...'살아있는 전설' '입대' 이용찬 "아쉬운 시즌.. 이젠 후련하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