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수현·한국비자·동대문·김밥…요우커의 한국 키워드

입력 2014-11-24 22: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수현·한국비자·동대문·김밥…요우커의 한국 키워드


중국인 관광객은 우리나라 연예인 중 배우 김수현(26)을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4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하루 60억건, 중국 온라인 검색 시장의 73%를 차지하는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바이두'가 한국 여행에 관심이 있는 요우커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

바이두 빅데이터에 따르면 한국 연예인 검색 순위는 1위가 김수현이었고 드라마 '상속자들'의 이민호가 2위,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3위, 김수현과 함께 드라마에 출연한 전지현이 4위였다. 5위는 윤은혜다.

김수현이 출연한 SBS TV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는 중국에서 드라마 한류를 재점화했다.

'한국 여행'을 검색한 남녀 성비는 여성이 55%로 남성보다 높았다.

실제 여행을 갈 수 있는 경제력을 갖춘 30대가 검색자의 43%를 차지했다. 이들은 단체여행(25%) 보다 자유여행(37%)을 선호했다.

20대에서는 자유여행과 단체여행 비율이 반반이었고 40대는 단체여행 선호도가 자유여행의 2배였다.

중국인이 한국 여행 전 검색하는 단어는 한국비자, 한국음식, 한국여행공략, 한국구매대행, 한국지도, 한국날씨, 한국면세점, 한국성형, 한국에서 꼭 사야할 화장품 등이었다.

최근 3년간 검색이 많은 장소는 동대문, 롯데월드, 압구정 순이었다.

한식은 김밥, 김치, 돌솥비빔밥, 불고기, 떡볶이, 부대찌개, 냉면, 삼계탕, 짜장면, 감자전 순으로 검색됐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