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푸틴 "미국, 러시아 굴복시키려하지만 결코 성공 못해"

입력 2014-11-19 17: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8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미국이 러시아를 굴복시켜 지배하려 하고 있지만 이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며 직격탄을 날렸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TV로 중계된 친정부 단체들과의 만남에서 "미국이 러시아를 모욕하려 한다"는 한 참가자의 언급에 대해 "미국은 우리를 모욕하려는 것이 아니라 굴복시켜 자국의 영향 아래 두려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미국은 자신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의 희생을 바라고 있다"면서 "역사상 러시아를 굴복시키려 했다가 성공한 이는 아무도 없었으며 앞으로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아무도 세계의 상황이 악화하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며 "대부분의 러시아 사람들은 미국이라는 국가와 미국인들을 좋아 하지만 미국 당국의 정책은 탐탁지 않게 여기고 있다"고 지적했다.

푸틴 대통령은 "미국과 서방은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해 러시아에 제재를 내리는 결정을 했지만 이는 결국 제재를 주도한 세력의 이익에 반하는 결과를 낳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서방의 제재에 맞서기 위한 일환으로 러시아 기업들의 내수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