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체형별 부츠 선택법… 날씬해 보이는 부츠 고르는 비결은?

입력 2014-11-18 11: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체형별 부츠 선택법… 날씬해 보이는 부츠 고르는 비결은?


'체형별 부츠 선택법'

체형별 부츠 선택법이 공개됐다.

우선 종아리가 굵은 체형은 부츠 옆면에 지퍼나 절개가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부츠의 절개선이 다리를 길어보이고 날씬해보이게 하는 착시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보통 종아리가 굵은 체형의 사람들은 타이트한 핏으로 도니 가죽 부츠를 신어 날씬해 보이려는 효과를 노리지만 이는 오히려 종아리를 더 굵어보이게 할 수도 있다.

다리가 짧은 체형은 굽이 높은 부츠를 선택해 키를 보완할 수 있다. 발목이 살짝 드러나는 앵클 부츠나 쇼트 부츠를 신으면 시선이 아래로 내려가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최근엔 속굽을 적용해 착용 시 편안함도 주고 키 높이 효과를 동시에 주는 부츠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반면 마른 다리는 풍성한 퍼(Fur)나 패딩으로 볼륨감을 준 부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색감은 어두운 것보다 밝은 색을 택하는 것이 좋다. 버클 같은 장식이 들어가면 왜소한 체형을 보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예 기본 스타일의 부츠에 니삭스를 접어 부츠 밖으로 드러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체형별 부츠 선택법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체형별 부츠 선택법, 좋은 정보" "체형별 부츠 선택법, 자기 스타일대로 신으면 되는거 아니야?" "체형별 부츠 선택법, 본인이 신고 싶은거 신어요" "체형별 부츠 선택법, 날씬해 보이려면 꼭 이렇게 해야겠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중앙일보 포토 DB

관련기사

토이 유희열 "권진아·샘김, 룸메이트 찾는다…월세 아까워" 홍은희 아들, 허니문 후 임신…친정어머니 반응이 '깜짝' 나폴레옹 모자 하림 김홍국 회장에게 낙찰…구매 이유가? 이승기, 눈시울 붉힌 채 김자옥 빈소 찾아…'남다른 인연' 연매출 3천억 달성 CEO 송경애 "엄마 리더십이 필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