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도 내년부터 '9시 등교' 추진…"적절한 수면 보장"

입력 2014-11-03 20: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9시에 학교가기, 경기교육청에서 처음 실시하겠다고 했을 때 논란이 적지 않았습니다. 서울에서도 내년에 새학기부터 9시에 학교가기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상진 기자입니다.

[기자]

내년 3월부터 서울에 도입될 9시 등교는 학교별 논의를 통해 자율적으로 시행하는게 원칙입니다.

[조희연/서울시교육청 교육감 : 학교 단위의 자율적인 결정에 맡기되, 그것을 단지 학교장이 결정하거나 교육감이 결정하는 차원이 아니라….]

등교시간을 늦춰 학생들에게 적절한 수면과 휴식을 보장하고, 학습 효율을 끌어올리겠다는 취지입니다.

9시 등교는 주로 진보교육감 진영에서 적극적입니다.

가장 먼저 시작한 경기교육청이 시행 두달을 맞았고 전북교육청도 지난달 전면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또 강원과 광주, 제주 교육청도 시행을 예고하거나 검토 중입니다.

하지만 맞벌이 학부모를 중심으로 우려도 적지 않습니다.

[김동석/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대변인 : 출근하면서 같이 밥을 먹였는데, 부모가 먼저 가게 되면 오히려 아이들이 밥을 안 먹게 되는 부작용도 나타나고 있더라고요.]

서울교육청은 앞으로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토론회와 공청회도 가질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서울 초·중·고 9시 등교 "문제는 없나" 서울시 초·중·고, 2015 새학기부터 '9시등교' 추진 '9시 등교' 학생·학부모·교직원 '3인 3색' 이재정 경기교육감 "내년 1조4천억원 예산 부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