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난 동성애자, 자랑스럽다" 팀 쿡의 고백…파장 예상

입력 2014-10-31 21: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 아이폰을 만드는 애플의 최고경영자 팀 쿡이 동성애자란 사실을 공개적으로 밝혔습니다. 주식 시가총액이 세계 1위인 기업의 총수로서 매우 이례적인 결정을 내린 건데요. 그가 말하는 커밍아웃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부소현 특파원입니다.

[기자]

'내가 동성애자라는 게 자랑스럽다'

애플의 최고경영자 팀 쿡이 미국의 한 경제주간지 칼럼에서 밝힌 내용입니다.

그가 동성애자란 사실은 업계에 꽤 알려져 있었지만 스스로 인정한 건 처음입니다.

쿡은 쉬운 결정은 아니었다면서 애플의 최고경영자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통해 성 정체성을 고민하는 사람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자신의 사생활과 맞바꿀만한 가치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팀 쿡/애플 CEO : 아직 법에 의해 많은 이들이 '성 소수자'란 이유로 일터에서 쫓겨나고 있습니다.]

미국 S&P가 선정한 500대 기업의 최고 경영자 중 동성애자라고 밝힌 건 쿡이 처음입니다.

[크리스 버트/동성애자 : 권위 있는 사람이 한 말인 만큼, 영향력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동성결혼을 인정하는 캘리포니아 주 곳곳에는 동성애자들을 위한 거리가 있는데요.

팀 쿡의 고백이 국내 외 여론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팀 쿡의 '동성애 고백'…"사회적 분위기 영향 받은 듯" 팀 쿡 애플 CEO 커밍아웃 "동성애자인 것 자랑스럽다" 팀쿡 커밍아웃 "쉬운 결정 아니었다"…용기있는 리더 만만찮은 아이폰6 돌풍 속 삼성 '갤럭시 성적표' 공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