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친일파 민영은' 청주 땅 국가 귀속 판결

입력 2014-10-31 21: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친일파 민영은' 청주 땅 국가 귀속

정부가 친일파 민영은으로부터 되찾은 청주 도심의 땅을 국가에 귀속하려고 후손들을 상대로 낸 소송에서 이겼습니다. 청주지방법원은 후손들의 명의로 돼 있는 땅 열두 필지를 국가에 넘기라고 밝혔습니다.

2. 3조 원대 위장 수출…모뉴엘 대표 구속

3조 원대를 허위수출한 혐의로 가전업체 모뉴엘의 박홍석 대표 등 3명이 구속됐습니다. 이들은 2009년부터 올해 7월까지 가짜 수출 기록으로 시중 은행 10여 곳에서 3조 2천억 원을 대출받아 446억 원을 해외로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3. '불산 누출' 삼성전자 임직원 벌금형

지난해 5명의 사상자를 낸 삼성전자 화성공장의 불산 누출 사고와 관련해, 삼성전자 임직원 3명이 3백만 원에서 7백만 원의 벌금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러나 수원지방법원은 공장 안전관리 책임자인 센터장과 회사 측에는 직접적인 책임이 없다며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4. 미 항공기, 건물에 추락…9명 사상

미국 캔자스주에서 소형 항공기가 이륙 직후 엔진이 고장 나 공항 내 건물에 추락하면서 4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습니다. 사고 당시 건물에는 백여 명이 있었지만, 비행기가 지붕과 충돌하면서 더 큰 피해로 이어지진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정부 '친일파 민영은' 소유 재산 국가귀속 승소 벤처기업 '모뉴엘' 돌연 법정관리…각종 의혹 뒤따라 검찰, '수출실적 뻥튀기' 모뉴엘 박홍석 대표 등 3명 구속 미 항공기, 건물 충돌로 4명 사망…"테러 가능성 없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