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4-10-24 20: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전작권 환수' 사실상 무기 연기

한미 양국이 한국군의 전시작전통제권 환수 시기를 2020년대 중반 이후로 늦추기로 합의했습니다. 시기를 못 박지 않았고, 한국군의 능력 등을 조건으로 내걸어 사실상 무기한 연기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2. 전 씨, 알짜배기 부동산 이미 처분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가 내놓은 부동산에 대규모 선순위 채권이 물려있어 재산 환수가 불투명한 가운데, 알짜배기 부동산은 전 씨 측이 진작에 처분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매각대금의 상당액은 자녀들에게 배분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내일 대북전단 강행…충돌 예고

대북전단 살포에 대한 북한의 경고가 계속되는 가운데, 내일(25일) 임진각에서 민간단체의 대북전단 살포가 예정돼 있습니다. 주민들이 강하게 반대하고 있지만, 단체는 예정대로 진행한다는 입장입니다.

4. 감사원 vs 대통령기록관 '진실공방'

'감사원이 세월호 참사 당일의 대통령 보고 문건을 청와대로부터 제출받지 못한 것은 법적 근거가 없다'는 JTBC의 보도에 대해, 황찬현 감사원장이 국감장에서 "대통령기록관의 해석을 받은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그러나 대통령기록관은 그런 해석을 내린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5. 뉴욕서 에볼라 환자…공포 확산

미국 최대 도시 뉴욕에서 에볼라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기니에서 의료봉사를 하고 온 의사인데, 격리되기 전에 대중교통을 이용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