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방부, '음주추태' 또 거짓말…김관진, 또 알고 있었다?

입력 2014-09-04 17: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자, 다소 뜬금없지만 흘러간 가요 좀 듣고 가시겠습니다. 먼저 1970년대 히트곡 '거짓말이야' 입니다. 들어보시죠.

[거짓말이야~거짓말이야~거짓말이야~거짓말이야~]

다음은 50년대 히트곡 과거를 '묻지마세요' 입니다. 들어보시죠!

[한 많고 설움 많은 과거를 묻지 마세요~]

그럼 이 노래 왜 틀었느냐, 하나는 국방부에 하나는 청와대에 들려주고 싶어서입니다.

자! 지난 6월 19일에 음주추태 부린 게 뒤늦게 문제가 돼 며칠 전에 옷 벗은 신현돈 대장. 1군 사령관입니다.

신 대장의 추태 사실에 대해 국방부는 그제(2일)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최근에야 알았다"고 했습니다. 국방 장관 시절엔 몰랐단 거죠. 그런데 언론들이 이제서야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니까 말을 바꿨습니다.

"추태가 있은 지 9일 만에 보고를 받아 알고 있었다" 이렇게요! 그러니까 결국 김 실장 감싸보려던 처음 발표는 뭐다?

그런데 이런 패턴 어디서 많이 보신 거 같지 않으세요? 선임병들 폭행으로 숨진 28사단 윤 일병 사건 때도 김관진 실장 보고에 대해서 국방부는 "엽기적인 가혹행위와 폭행에 대해선 사건 당시 보고받지 못했다"고 했죠.

그런데 야당 의원이 나중에 받아낸 자료를 보니 평소에도 지속적인 가혹행위가 있었고 또 윤 일병이 오줌을 싸며 기절한 이후에도 폭행이 이어졌단 엽기적인 내용, 사건 직후 보고받은 걸로 드러났죠. 그러니까 국방부의 해명은 뭐였다?

자, 이런 국방부의 어설픈 거짓말들 자꾸 들통 나면서 최근 잇따르고 있는 군 관련 문제들에 대해 '직전 장관'이자 '장수 장관'이었던 김관진 실장에 대한 책임론 자꾸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김 실장이 지금 속해있는 청와대, 김 실장 책임론에 대한 태도 한결같습니다.

"장관 시절 일이니까 국방부에서 대답할 거다" "국방부 장관 때 얘기라 청와대가 논평하기 뭐하다" "청와대는 말하기 어렵고 국방부에서 브리핑한 걸로 들었다"

마치 국방부 장관 때와 청와대 안보실장이 된 뒤에 김관진이란 사람이 다른 사람이라도 된 거처럼 옛날 과오에 대해선 묻지 않겠다는 태도입니다.

자, 오늘 기사 정리하겠습니다. <국방부 또="" 거짓말,="" 김관진="" 또="" 알고="" 있었다=""> 이렇게 제목 잡아봤습니다.

관련기사

김관진, 신현돈 대장 '음주 추태' 9일 만에 보고받아 "박 대통령, '신현돈 대장 사건' 보고 받고 전역 지시" 1군 사령관 음주 추태, 보고받고도 2개월간 '은폐' 의혹 '음주추태·근무지 이탈' 신현돈 1군사령관 전역 조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