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타살? 자살? 자연사?…유병언 시신에 쏟아지는 의문들

입력 2014-07-22 21:22 수정 2014-07-24 11: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유병언 전 회장이 왜 죽었을까. 유병언의 시신이 맞는가. 오늘(22일) 하루 많은 분들이 놀라면서도 고개를 갸우뚱하며 물음을 던졌던 내용입니다. 사망했다면 자살이냐 타살이냐 아니면 사고냐도 의문이 남습니다.

박성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거액의 현금을 들고 도주한 것으로 알려진 유병언 전 회장의 사망 소식은 타살 의혹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팔이 꺾인 채 숨져 있었다는 경찰의 설명은 의구심을 더 키웠습니다.

[우형호/전남 순천경찰서장 : ((유 전 회장으로)추정할 수 있는 근거가 있지 않았습니까?) 맞습니다. 그게 유감스러운 부분이고, 저희가 미흡했던 부분으로 평가합니다.]

그러나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일단 흉기에 찔린 자국이나 두개골 골절 등 외상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유 전 회장이 숨진 건 5월 25일 이후로 추정됩니다.

그 즈음 장녀 섬나씨가 프랑스 파리에서 검거됐고 수사팀은 포위망을 좁혀갔습니다.

극단적인 선택을 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숨진 유씨가 비료를 갖고 있었다는 점에서 음독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고령의 유 전 회장이 지병이나 탈진으로 인해 숨진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옵니다.

[이윤성/서울대 법의학교실 교수 : 우선 병이 있을 가능성은 있죠. 지병이 있던 것 때문에 발작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 없지 않죠.]

그러나 법의학자들은 정확한 사망 시점이나 직접적인 사인이 나오지 않을 가능성도 적지 않다고 밝히고 있어 이 경우 유씨의 시신을 둘러싼 의문은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추적 두 달 만에 유병언 시신 발견…"DNA와 지문 일치" 시신 발견 40일 만에 "유병언 맞다"…초동대처 미흡 유병언 쫓던 인천지검 "안타깝다…수사는 계속될 것" "유병언 시신 주변에 돈가방 없어…확대 감식 필요" 유병언 사망 원인은?…국과수, 독극물 의혹도 검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