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긴장감 감도는 금수원…구원파 "유병언 시신 아닐 것"

입력 2014-07-22 15:43 수정 2014-07-22 17: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유병언 전 회장 시신이 발견됐다는 소식에 기독교복음침례회, 구원파는 유 전 회장이 아닐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는데요. 구원파 본산인 금수원 연결해 구원파 입장은 어떤지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김선미 기자!

[기자]

네, 오전에 경찰이 유병언 전 회장의 시신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하자, 이곳 금수원은 고요한 가운데 긴장감이 흐르고 있습니다.

현재 금수원에는 수백 명의 신도들이 머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몇 명의 신도들이 금수원 정문에서 진입하는 차량을 확인하고 있을 뿐 대부분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구원파 측은 오늘(22일) 새벽, "발견된 시신은 유병언 전 회장이 아닐 것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는데요, 이후 오늘 중에는 추가로 입장을 내놓지 않겠다고 전해왔습니다.

구원파 측은 지난 5월 25일 검찰 수사팀이 순천 별장을 급습해 도피를 도왔던 여신도를 체포했을 때까지만 해도 유 전 회장이 살아있었다면서, 이후 2주 만에 심하게 부패된 상태로 발견됐다는 게 이상하다고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또 시신 주변에 술병들이 놓여 있었다는 점에 대해서도 유 전 회장이 술을 전혀 마시지 않는다며 경찰 발표를 믿을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우선 DNA 분석 결과가 최종적으로 확인될 때까지는 따로 기자회견 등 조치를 취하지 않고 신중을 기하겠다는 입장인데요.

하지만 경찰은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 경계 태세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시신 발견 40일 만에 "유병언 맞다"…초동대처 미흡 유병언 사망 원인은?…국과수, 독극물 의혹도 검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