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여객기 공중서 피격…탑승객 298명 사망

입력 2014-07-18 21:33 수정 2014-07-28 11: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승객과 승무원 298명을 태운 말레이시아 항공기가 우크라이나 상공을 날다가 미사일에 격추됐습니다. 탑승자 전원이 사망했습니다.

먼저 박성태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산산조각난 비행기 잔해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불에 탔습니다.

기체 잔해와 시신, 탑승자들의 소지품이 산산이 흩어져 추락 지점에서 수 km 떨어진 곳에서도 발견됐습니다.

구조대원들이 탑승자 298명 중 121구의 시신을 수습했는데, 대부분 심하게 훼손됐습니다.

말레이시아 항공의 MH17편은 현지시간 17일 오후 1시 15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출발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향해 비행하던 이 여객기는 약 4시간 뒤 우크라이나 동부 10km 상공에서 갑자기 레이더에서 사라졌습니다.

미사일에 의해 격추당한 겁니다.

여객기가 격추된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은 친러시아 반군 세력이 장악한 곳으로 지난 몇 달새 우크라이나 정부군과의 치열한 교전이 벌어졌습니다.

반군 측은 사고기의 블랙박스를 회수해 러시아에 분석을 의뢰했습니다.

앞서 지난 3월 239명이 탑승한 항공기 실종 사건을 겪은 말레이시아는 또 다시 슬픔에 빠졌습니다.

[나집 라작/말레이시아 총리 : 국제 조사단의 사고 현장에 대한 완벽한 접근이 가능해야 하고….]

한편 이번 사고기의 탑승자 중 한국인은 없다고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영상구성] 도청된 친러 우크라 반군 교신내용 공개 외교부 "피격된 말레이기에 한국인 없다" 1차 확인 최악의 여객기 피격 참사…우크라이나-반군 입장은? 오인해서 민항기 격추하면?…"소극적인 제재밖에 없어" 국제사회 "말레이시아 항공기 격추 사건 철저한 진상 조사"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