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희대,단원고 2학년에 사회적배려 혜택 부여

입력 2014-07-15 14: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희대,단원고 2학년에 사회적배려 혜택 부여


경희대가 세월호 참사를 겪은 단원고 학생들에 사회적 배려 전형 해택을 부여한다.

15일 경희대 측은 2016학년도 입시에서 단원고 2학년 학생 전원에게 사회적 배려 전형의 일종인 '고른기회전형 Ⅱ' 응시 자격을 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고른기회전형 Ⅱ'은 수능 성적이 반영되지 않고 학생부 등 서류와 면접으로 평가되는 수시 전형이다.

현재 경희대는 '고른기회전형Ⅱ'로 서울캠퍼스와 국제캠퍼스를 합쳐 정원 내에서 80명을 뽑고 있다. 이 전형의 혜택을 받는 이들은 보건복지부 장관이 인정한 의사자, 군인과 소방공무원의 자녀, 다자녀 가구의 자녀, 다문화가정의 자녀, 북한이탈주민, 조손가정 등이다.

경희대는 여기에 '세월호 참사 당시(2014년 4월16일) 안산 단원고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2016학년도에 한함)'이라는 입시 규정을 추가해 단원고 2학년 학생들에게도 기회를 줬다. 세월호에 타지 않았던 2학년 학생들도 '심리적 피해자'라는 점을 감안해 이 전형에 응시할 수 있게 한 것.

이 외에도 건국대가 단원고 학생들에게 사회적 배려 전형 응시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서강대, 이화여대, 서울여대 등도 관련 내용을 검토 중이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