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마지막 순간, 해경 긴급전화 '122'…아이들이 보내온 편지

입력 2014-05-14 21: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아이들의 휴대전화가 복구되고 그것이 저희들에게 전해질때마다 늘 마음이 무겁습니다. 오늘(14일) 고 김완준 군의 휴대전화 사진이 복구됐습니다. 배가 기울기 시작했는데도, 아이들은 명랑하기만 했습니다. 심상치 않다는 걸 깨달은 순간 고 김완준 군은 해경 긴급전화 122번을 눌렀지만 통화가 되지 않았습니다. 오늘 바다로부터 저희들에게 도착한 여섯번째 편지입니다.

김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4월 16일 8시 52분 21초, 세월호 4층 우현 객실에 있던 김완준 군이 복도로 나와 찍은 첫번째 사진입니다.

휴대전화 복구로 되살린 모습입니다.

허공에 뜬 쓰레기봉투가 배가 이미 많이 기울었음을 보여줍니다.

이 때만 해도 아이들은 사진을 찍으며 웃고 있습니다.

벽을 발로 딛으며 장난치고, 천장까지 올라가 등을 댄 채 카메라를 보는 친구도 있습니다.

하지만 불과 10분도 안 된 9시 1분 13초, 아이들은 구명조끼를 입은 채 바닥에 바짝 누워있습니다.

이때 완준이의 단체 채팅방에 다른 친구가 상황을 알립니다.

[우리 지금 배 30도 기울음]

[물건 다 떨어지고, 우리 다 가만히 대기중]

[바다에 잠길 삘(느낌)]

[막 방송으로 말하는데 배 엄청 위험하대]

10분 뒤 완준이는 119에 전화를 걸었지만 연결이 안 되자 다시 해경 긴급전화 122에 전화를 겁니다.

역시 통화는 실패했습니다.

[김필성/고 김완준 군 아버지 : 마지막에 통화 내역 보니까 119에 전화하고, 해경에 전화하고 마지막에 통화를 시도했었는데 얼마나 급했으면 그때 전화를 했을까…그거 생각하면 정말 가슴이 미어진다고요.]

끝내 가족들에게는 메시지 하나 남기지 못했습니다.

[김필성/고 김완준 군 아버지 : 살아있을 때, 제 아들한테 못 해준 게 너무 많기 때문에 그게 참 아쉽고, 앞으로 우리 부부가 우리 죽은 아들을 위해서 과연 뭘 해야할 것인가. 그런 생각을 많이 하고 있어요.]

해경 긴급전화까지 시도했던 완준이의 현명했던 노력이 마지막 기억으로 가족들에게 남았습니다.

관련기사

남겨진 사람들…"엄마·아빠가 기다려" 멈추지 않는 오열 엄마 안심시키던 아들…아이들이 보낸 '다섯 번째 편지' '10시 11분' 사진 8장…아이들이 보낸 '세 번째 편지' 방송 불가능한 상황? 거짓말 가려낼 희생자의 동영상 추모 동영상에 편지까지…미국서도 세월호 애도 물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