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허재호 재산 추적 관련 대책회의…하청업체 대표 체포

입력 2014-03-31 12:24 수정 2014-03-31 13: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광주지검이 '황제 노역'의 허재호 전 대주그룹 회장을 어제(30일) 또 소환조사했습니다. 오늘 오전에는 지역 관계기관들이 대책회의를 열고 허 전 회장에 대한 벌금 확보방안을 다시 논의합니다.

백종훈 기자입니다.


[기자]

광주지검은 오늘 광주지방국세청과 광주세관, 광주시와 함께 허 전 회장의 재산추적과 관련한 기관 협의회를 열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오늘 회의 후 허 전 회장에 대한 추가 조치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달 1차 지역 관계기관 협의회가 열린 후 허 전 회장 딸의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이 이뤄졌고, 허 전 회장의 것으로 보이는 미술품을 다수 확보한 바 있습니다.

광주지검은 또 "어제 허 전 회장을 다시 불러 벌금 납부와 관련된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주 두 번에 걸쳐 조사한데 이어 벌금 납부와 관련해 다시 압박에 나선 것입니다.

광주지검은 허 전 회장의 국내외 은닉재산에 대해 집중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광주지검은 대주건설의 하청업체 대표 A씨를 최근 체포해 조사 중입니다.

A씨는 허 전 회장을 상대로 협박을 해 수억 원을 뜯어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대법원, 장병우-대주계열사 아파트 거래 조사 착수 '허재호 은닉 재산 추적' 2차 광주 관계기관 회의 '황제노역' 판결 장병우 사표…대법원, 수상한 거래 조사 '황제 노역 판결' 장병우 광주지방법원장 사표 제출 검찰 '황제노역' 뒷북 수습…"은닉재산 사전에 알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