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검찰, 허재호 수십억대 부동산 찾아내…은닉재산 찾기 총력

입력 2014-03-27 15:44

검찰, 여권 발급 제한 조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검찰, 여권 발급 제한 조치

검찰, 허재호 수십억대 부동산 찾아내…은닉재산 찾기 총력


검찰이 형(노역)집행이 중지된 전 대주그룹 허재회 회장의 국·내외 재산찾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주지검 관계자들은 27일 오후 기자들과 만나 "국외를 포함한 허 회장의 은닉재산 찾기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허 회장의 국내 재산 중 (지난해)가족의 사망에 따른 수십억원대 부동산 상속분을 찾아냈으며 앞서 지난 7일 압수한 미술품 등에 대한 감정(국세청)을 실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대주그룹과 연관이 있는)골프장 등 허 회장 주변 전반을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또 "외국에 재산이 있다면 압류해서 가져 올 수 있는 지 등을 검토 중"이라며 "필요시 국제협력단을 통해 공적인 문서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고 설명했다.

검찰은 지난 26일 허 전 회장에 대한 여권발급 제한조치를 외교부에 요청했다.

허 전 회장은 전날 오후 소환 조사에서 '빌려서라도 벌금을 납부하겠다'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는 진술을 남겼다고 검찰은 전했다.

허 전 회장의 이 같은 의사표시와는 별개로 검찰은 그의 은닉재산 찾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검찰은 일당 5억원의 '황제노역' 논란을 일으킨 허 회장의 노역을 중단하고 벌금을 강제집행키로 했다.

대검찰청 공판송무부(부장 강경필 검사장)는 지난 26일 "관련 법리 검토 결과 노역장 유치가 집행된 수형자에 대해 형 집행을 중단할 수 있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허 전 회장은 같은날 오후 9시57분께 석방됐다.

(뉴시스)

관련기사

검찰, '황제 노역' 중단 검토…지역 법조계 유착 의혹 허재호 '황제 노역' 중단… 재산 추적해 돈으로 받아낸다 검찰, 허재호 '황제 노역' 중단…벌금 강제집행 착수 교도소 나설 때도 '황제 대접'…끝없는 허재호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