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원산지·친환경까지 조작…불법 축산물 종합세트 유통

입력 2014-03-26 08: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유통기한을 조작하고, 원산지를 위조한 돼지고기를 유통시킨 업자들이 적발됐습니다. 대기업 계열의 유통업체 직원들이었습니다.

신혜원 기자입니다.

[기자]

강원도 원주의 한 대형 마트 유통 창고입니다. 검찰과 식품의약품안전처 합동 조사단이 창고에 놓인 고기 박스를 살핍니다.

포장된 고기에 적힌 유통기한은 2015년 2월11일입니다.

[작업하면서 유통기한이 늘어났네요? 원래는 2014년 4월 30일 까진데.]

고기를 포장하면서 유통기한을 조작한 겁니다.

이 불량 돼지고기는 인근 유명 리조트와 대형마트 3백여 곳에서 판매됐습니다.

유통된 양만 55톤, 7억 원어치에 달합니다.

검찰은 축산물 원산지와 유통기한을 위조해 판매한 혐의로 대기업 계열의 유통 업체 직원 51살 김 모 씨 등 2명을 구속했습니다.

이들은 일반 돼지고기와 항생제를 쓰지 않은 돼지고기를 섞어 '친환경 축산물'로 속인 뒤 1kg 당 3천원씩 더 비싸게 팔기도 했습니다.

[유동호 검사/서울 서부지방검찰청 : 마치 '불량 축산물 범죄' 종합 세트와 같은 사건입니다. 대기업조차도 뒷돈을 제공하는 등 구조적, 고질적 리베이트 관행을 유지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검찰은 다른 지역에서도 불량 돼지고기가 유통됐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강원 낙산사 인근 야산서 화재…1시간여 만에 진화 제주서 어선 화재로 6명 '저체온증' 사망…1명 실종 해외에 서버 두고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10억 '꿀꺽' 비닐하우스에 수족관이…암컷·어린 대게 포획단 검거 [사건플러스] 과로? 결함? 송파 '질주버스' 원인 미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