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인물] 러시아 앵커, '푸틴 반대' 생방송 중 사임

입력 2014-03-07 09:40 수정 2014-06-02 06: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오늘(7일)의 인물은 러시아 투데이 방송의 미국 지부 앵커, 리즈 월입니다.

월은 지난 5일 생방송 도중 갑자기 사임하겠다는 뜻을 밝혔는데요. 어떤 이유였을까요?

푸틴의 행동을 미화하고 있는 러시아 정부로부터 재정지원을 받는 방송사의 일원이 될 수 없다, 이런 이야기였는데요.

앞서 이 방송의 또 다른 진행자 애비 마틴도 자기 방송에서 러시아의 크림반도 장악은 잘못된 일이다, 나에겐 독립적인 편집권이 있고 할 말은 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대해 러시아 투데이의 반응도 재미있습니다.

"일반적인 생각과 다르지만, 어떤 제재를 가할 생각이 없다"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다"면서 이 둘의 동영상을 그대로 홈페이지에 남겨뒀습니다.

저는 이순간 바로 이 분, 일본 공영방송인 NHK 회장이 떠올랐는데요.

"방송이 일본 정부와 동떨어질 수 없다, 정부 입장을 적극 대변할 방침이다" 이런 이야기를 기자회견에서 했었죠?

우크라이나 사태의 본질을 떠나서 정부 지원을 받는 공영방송의 자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보는 오늘의 인물, 러시아 투데이의 리즈 월 앵커입니다.

관련기사

[오늘의 이곳] 위안부 문제 울려퍼진 유엔 인권이사회 [오늘의 숫자] 직장인·취준생, 영어에 '1만 시간' 투자 [오늘의 숫자] 이주영 청문보고서 채택까지 '6시간' [오늘의 이것] 지지율 상승 '컨벤션 효과' 있다? 없다?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