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3월까지 창당"…17개 광역단체장 선거 모두 출마

입력 2014-01-21 21: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3월까지 신당을 창당해 6월 지방선거에 참여하겠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목표는 광역자치단체장 두 군데입니다.

이성대 기자입니다.

[기자]

안철수 의원이 마침내 창당 깃발을 올렸습니다.

[안철수/무소속 의원 : 이제 새로운 정당을 창당합니다. 새 정당은 한국 정치 수 십년 병폐를 반드시 뿌리뽑고 정치 대변화를 기필코 이뤄낼 겁니다.]

다음달까지 창당준비위원회를 만들고 이를 토대로 3월 안에 창당하겠다는 구체적인 계획표도 내놨습니다.

안 의원 측은 그동안 창당을 지방선거 이전에 하느냐, 이후에 하느냐를 놓고 고민해왔습니다.

하지만 창당 작업이 늦어지면서 인재 영입까지 속도를 못내자 창당을 서두르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안 의원 측은 6월 지방선거에서 전국 17개 광역단체장 선거에 모두 후보를 내겠다며 구체적인 목표까지 제시했습니다.

[윤여준/새정치추진위원회 의장 : 개인적 의견으로는 광역단체장의 경우 두 군데만 저희 후보가 당선된다면 성과로 볼 수 있지 않느냐….]

다음달 초쯤 신당 강령을 내놓고 신당 이름은 국민 공모를 통해 정하기로 했습니다.

민주당은 신중한 입장을 내놨습니다.

[박광온/민주당 대변인 : 안 의원이 정치 이상과 현실 정치를 어떻게 조화해 나갈지 국민들은 주의 깊게 지켜볼 것입니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민주당과 안철수 신당의 야권 주도권 다툼이 불가피해질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조순형 "야권 연합 한다면 안철수 신당에 미래 없어" [이슈&현장] 박용진 "안철수라는 '민심 호랑이' 만났다" "이번엔 양보받을 차례 아닌가"…안철수, 연일 강경 발언 안철수-박원순 양보 논란…윤곽 드러나는 서울시장 선거 [이슈&현장] 김 진 "양보하라니? 서울시장이 라면이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