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부, '강경 대응' 천명…파업 참가 807명 추가 직위해제

입력 2013-12-11 21: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1일)로 사흘째를 맞은 철도 노조 파업 사태가 극한 대립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정부는 파업 철회를 촉구하는 대국민 담화를 발표하고 노조원 직위 해제를 추가로 단행하는 등 초강경 대응에 나섰습니다.

우선 박소연 기자가 전해드리겠습니다.

[기자]

처음부터 파업 참가자들에 대한 직위해제 조치를 앞세워 노조를 강하게 압박했던 코레일. 이번엔 국토교통부 등 정부 5개 부처가 파업에 강력 대응하겠다는 대국민 담화를 발표했습니다.

[서승환/국토교통부 장관 : 불법 파업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해 나간다는 게 정부의 확고한 입장입니다.]

코레일도 파업 참가자 807명을 추가로 직위해제하는 등 초강경 대응을 고수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파업으로 직위 해제된 조합원은 총 6,748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여기에 민주노총과 철도노조가 강하게 맞서면서 파업이 장기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KTX와 수도권 전철은 정상운행됐지만, 일반 열차는 차질이 이어졌습니다.

새마을호와 무궁화호는 평소 대비 60% 안팎으로 운행됐고, 화물 열차는 37%만 운행됐습니다.

관련기사

철도파업 사흘째…'돌아오라' 코레인 회유성 문자 논란 김명환 철도노조위원장 "사측, 민영화 가능성 알면서 은폐" 코레일 이사회, KTX 자회사 설립 의결…노조 강력 반발 노조원 1585명 추가 직위해제…코레일-노조 '극한 대립' [여론조사] '코레일 자회사 설립, 민영화 수순' 54.1%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