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새정치, 확신 있어야 성공…국민이익 우선"

입력 2013-12-09 15:16 수정 2013-12-09 15: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새정치, 확신 있어야 성공…국민이익 우선"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9일 "새로운 시대 새정치에 대한 확신이 강하게 뿌리박혀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정책네트워크 내일 사무실에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새정치 추진위원회'(새정치추진위) 첫 회의에 참석해 "여의도에 와서 느낀 점은 국민이 보이지 않는다는 문제의식"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정치도 사라지고 민생도 사라지고 미래에 대한 논의도 사라졌다. 더불어 희망도 사라진 그런 정치들"이라며 "많은 국민들이 새정치, 좀 다른 정치, 좋은 정치, 요즘 표현으로 착한 정치를 요구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본격적으로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새겨듣겠다"며 "우리들이 가진 생각들을 전달하고 서로 토의하고 동의를 구하고 설득하고 이런 과정들 거치면서 미래와 내일에 대한 희망을 만들고 싶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시대적 요구와 역사적 책무에 대한 굳은 소명의식이 있어야 하고 국민에 대한 존경과 겸허함을 갖춰야 한다"며 "변화에 대한 진정성이 있어야 하고 어느 한쪽에 치우침이 없고 국민의 이익을 가장 우선하는 합리적 개혁주의도 추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새 시대를 규정하고 새정치의 청사진을 펼칠 수 있어야 한다"며 "미래에 대한 정확한 예측과 확신을 가지고 새정치의 경제·사회 패러다임을 만들어갈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선거에 임박해서 당선만 원하는 사람이 아니라 새나라를 건설하고자 하는 사람, 아주 힘든 가시밭길을 걷고 있지만 민족과 역사의 평가에서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확신을 가져야 한다"며 "그것만이 새정치가 성공할 수 있는 길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