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신당, 새정치추진위원장 박호군·윤장현·김효석·이계안

입력 2013-12-08 11:52 수정 2013-12-09 15: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안철수 의원이 방금 전에 신당 창당 준비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를 이끌 위원장 인선안과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기자회견을 시작했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송지영 기자! 새정치추진위원회 위원장은 발표가 됐습니까?

[기자]

네! 방금 전인 오전 11시 반부터 안철수 의원이 직접 나와 새정치추진위원회에 대한 브리핑을 시작했습니다.

안철수 의원은 새정치추진위원회가 4명의 공동위원장 체제로 운영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공동위원장에는 박호군 한독미디어대학원대학교 총장, 김효석 전 민주당 의원, 이계안 전 민주당 의원, 윤장현 광주비전21 이사장이 포함됐습니다.

김효석 전 의원은 전남 출신 중진 의원으로 민주당 원내대표 등을 지냈고, 현재는 안철수 신당의 전남도지사 후보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계안 전 의원은 현대자동차 사장을 지냈고, 17대에 국회의원 출신이며 역시 신당의 서울시장 후보로 물망에 오르고 있습니다.

박호군 총장은 인천대 총장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장을 지낸 정통 과학기술 관료 출신으로 알려져 있고요, 윤장현 이사장은 한국 YMCA 전국연맹이사장을 맡았고, 현재 광주·전남에서 활동 중인 의사 출신 시민사회 인사입니다.

안 의원은 또 소통위원장에 송호창 의원을 대변인엔 금태섭 변호사를 임명했습니다.

안 의원은 새정치 추진위원회를 통해 향후 인재영입과 정책 콘텐츠 개발 등의 업무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안철수 창당준비조직 '새정치추진위' 베일 벗는다 [집중인터뷰] 우원식 "안철수와 동등 조건서 당 합쳐야" 조배숙 "안철수에 당장 3김수준 정치행보 기대는 무리" 김종인, 19일 새누리 탈당할 듯…안철수 신당 합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