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개똥쑥·부처손·와송' 인기 항암약초, 알고 보면…'충격'

입력 2013-09-04 14: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개똥쑥·부처손·와송' 인기 항암약초, 알고 보면…'충격'


건강과 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항암 약초가 연일 이슈화 되고 있다. 그 중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개똥쑥과 부처손, 와송에 대한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진다.

얼마 전 진행된 JTBC '신의 한 수' 녹화에서는 헛개나무의 효능을 최초로 공론화 시킨 약초 전문가 최진규가 출연, 항암 약초에 대한 한 수를 공개했다. 그는 "항암 약초로 알려진 약초들이 전문가 입장에서 보면 항암 효과가 있다고 단정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고,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부분도 많다."며 설명을 시작했다.

특히 최근 각 종 방송 매체에 보도되면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개똥쑥과 부처손, 와송의 효능이 전격 분석됐다. 최진규 전문가는 "약초가 가진 성분이 암 세포 뿐만 아니라, 정상 세포까지 공격한다."며 "각각의 좋은 효능이 존재하고, 항암 효과도 있을 수 있지만 제대로 사용하지 않으면 오히려 독이 된다."고 밝혀 출연자들을 경악케 했다고.

한편, '신의 한 수' 9월 4일 방송에서는 '투게O', '베스킨 OOO', '나뚜O' '하겐다O' 등 온 국민이 즐겨 먹는 대표 아이스크림에 엄청난 설탕이 들어있다는 충격적 한 수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우리가 몰랐던 개똥쑥과 부처손, 와송의 비밀과 함께 어떻게 사용해야 건강에 독이 아닌 득이 되는지 9월 4일 수요일 밤 11시 JTBC '신의 한 수'에서 공개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

키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