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용석 비난' 성재기 과거발언 "여성 하이힐 때문에…"

입력 2013-07-05 14: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성재기(46) 남성연대 대표가 강용석(44) 전 의원을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성 대표는 5일 자신의 트위터(@sungjaegi)에 강용석을 맹비난 하는 글을 올렸다. 4일 방송된 JTBC '썰전-독한 혀들의 전쟁'에 출연한 강용석이 "대화록의 발췌본만 보고 그런 주장을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 대화록 전문을 보면 NLL 포기라고 보기 어렵다"면서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포기 발언 의혹을 제기한 서상기·정문헌은 사퇴하는게 맞다는 의견을 밝힌 데 대한 비난이다.

성 대표는 "강용석, 온 나라가 욕할 때 나는 그를 변호했다. 썰전, 이철희 소장에게도 강용석은 인물이고 그의 실수를 옹호한 걸 후회하지 않는다고 말한 적 있다. 그런데 이제는 후회한다, XX놈아"라며 원색적인 비난 글을 올렸다.

이런 가운데 성 대표의 과거 발언도 눈길을 끈다. 성 대표는 지난 3월 방송 된 JTBC '여보세요'에 출연, 스튜디오에 들어서자 마자 남성 역차별 폐지를 외쳤다.

이날 방송에서 "남성도 여성과 똑같이 이해하고 봐 줘야 한다"고 주장한 성재기 대표는 "부산 구포에 가면 3억 4천만 원 짜리 여성 전용 화장실이 있다. 이곳에는 남자 화장실이 아예 없다."며 역차별의 사례를 고발했다.

여성 출연자들의 반발도 샀다. 성 대표가 여성전용 화장실의 사례를 든 뒤 "강남의 보도블록은 조금만 금이 가면 여성들의 하이힐 굽이 낀다는 민원이 자꾸 들어와 교체한다"고 주장하자 여성 출연자들은 "그런 얘기는 처음들어 본다"며 반발하기도 했다.

성재기 대표는 이어 "군대에서는 몇십 년 된 초소가 무너져 20대의 젊은 군인들이 사망하는 일도 발생한다."면서 "돈이 남아 돌아 여성부에서 여성들을 위해 돈을 쓴다면 크게 상관하지 않는다. 하지만 (예산이 한정적인 만큼) 우선순위를 둬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밖에도 성 대표는 이날 방송에서 여성들의 생리 휴가, 남편의 육아 휴직 등에 대한 반대 의사를 밝혔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성재기, '썰전' 강용석 NLL발언 원색적 비난 "…XX놈아" 이선경, 핫도그 먹기 대회 3연패…키와 몸무게가 '반전' 종현 해명 "내가 SNS에 이런 걸 올리는 날이 오다니…" '스타셰프' 신효섭, 4살 연하 배우 출신 김민지와 결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