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직장인 행복도 55점에 그쳐…행복한 직장인 되려면?

입력 2013-06-25 16:04 수정 2013-11-23 19: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직장인 행복도 55점에 그쳐…행복한 직장인 되려면?

'직장인 행복도 조사 결과'

우리나라 직장인의 행복도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삼성경제연구소는 직장인의 행복도와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고 행복증진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 마련을 위해 작성한 '대한민국 직장인의 행복을 말한다'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직장인들은 직장생활이 즐겁지 않지만(48점), 다소 만족하고(53점), 자신의 일이 가치있다(65점)는 인식을 갖고 있었다.

'자신의 일이 가치가 있느냐'는 물음에는 연령별로 만족도가 다르게 나타났다. 20대는 48점, 30대는 53점, 40대는 56점, 50~55세는 51점으로 연령이 높을수록 직장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장인으로 행복감을 느끼는 상위 20%와 하위 20%를 비교한 결과, 행복한 직장인은 긍정적인 감성이 78점이었고, 그렇지 않은 직장인은 35점으로 큰 차이를 보였다.

행복한 직장인은 회사에서 자주 웃고 즐거움을 느끼며, 자신의 일에서 의미를 찾아 직장에서 일을 통해 성장하고 있다고 느끼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직장인 행복도에서 높은 점수를 매긴 직장인들은 조직에 스스로 활력을 불어 넣으며 인간관계가 넓고, 사람들과 좋은 관게를 유지하는 것이 공통점으로 확인 됐다.

직장인 행복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네티즌들은 "직장인 행복도 55점, 제목만 봐도 공감가", "직장인 행복도, 연령별로 높으다니 얼른 나이 먹고 싶다", "직장인 행복도, 왠지 씁쓸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한혜진-기성용 웨딩촬영에 함께한 '하미모' 멤버 정체는? 다솜 다이어트 고충 "치킨 먹으려다 맛만 보고 뱉어" 이경실 눈물, 유자식 상팔자 녹화장서 '펑펑'…대체 무슨 일? 로이킴 콤플렉스 "근육없이 말랐고 배만 나왔다" 고백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