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마트폰이 당신의 자녀를 노리고 있다…진화하는 범죄

입력 2013-05-27 08:50 수정 2013-11-25 01: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어느날 자녀의 알몸 사진을 휴대전화로 받게 된다면 무슨 생각이 들까요? 스마트폰을 이용한 신종 사기수법 가운데 하나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이 진화할 수록 그 범죄 수법 역시 진화하고 있는데요, 오늘 라이브 핫이슈에서 취재했습니다.

당신의 자녀 스마트폰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알고 계세요? '꽃뱀 어플 주의보 발령' 손 안의 작은 스마트폰 안에 도사리고 있는 위험, 스마트폰이 당신의 자녀를 노리고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무작위로 낯선 상대와 연결시켜주는 어플리케이션, 당신의 자녀가 얼굴도 모르는 낯선 상대와 나누는 대화 내용은 과연 어떨까요, 음란한 문구와 자극적인 영상이 가득한 채팅앱, 성인인증 절차없이 마음만 먹으면 미성년자도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이것을 통해 성관계 상대까지 찾는 일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와중에 범죄의 표적이 되고 있는 남성들. 이른바 스마트폰 꽃뱀이 성행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속에 깊게 침투한 스마트폰. 그 만큼 많은 위험으로부터 노출되어 있어 적절한 대응과 예방이 필요합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전기톱으로 두동강 '끔찍'…동물학대 첫 징역형 나올까 부산 모텔 5층 객실에서 화재…투숙객 60여 명 대피 강원랜드 딜러까지 불러서…도심 아파트에 불법도박장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