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왠지 씁쓸하네'…나라별 식단 비교 '빈익빈 부익부'

입력 2013-06-28 14: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왠지 씁쓸하네'…나라별 식단 비교 '빈익빈 부익부'


나라별로 일주일 동안 식사에 쓰는 비용이 공개됐다. 이색적인 비교지만, 왠지 모를 씁쓸함이 남는 내용이다.

영국 데일리 메일은 지난 6일(현지시각) 피터 만젤과 페이스 드 알루지오가 공저한 '내가 먹는 것 : 전 세계 80개 다이어트(What I eat : Around the World in 80 Diets)' 책을 인용해 전 세계 15개국을 대상으로 나라별 식단 비교 기사를 전했다.

파운드화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식비를 지출하는 국가는 독일로 감자튀김, 베이컨, 청어, 튀김면, 계란, 치즈, 피자, 바닐라 푸딩을 사는데 320파운드(한화 약 54만5천원)을 쓰는 것으로 전해졌다.

반면 부탄이며 버섯, 치즈, 돼지고기 등을 사는데 3.2파운드(한화 약 5천450원) 정도를 지출하며 가장 적은 지출을 나타났다.

이처럼 후진국일수록 식비는 크게 줄어드는 모습에서 국가별 빈부격차가 드러났다.

네티즌들은 화제가 된 이 데이터를 보고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식사 문화가 많이 반영 되었을 것"이라는 반응부터 "경제력이 식단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다", "확연한 빈부격차 씁쓸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온라인커뮤니티

관련기사

미국 여배우 잔 쿠퍼 사망…코빈 헨슨 SNS통해 알려져 "박정아, 감상선암 초기 진단 후 수술"…새 소속사가 밝혀 "어머니, 절 죽이지만 마세요" 샘 해밍턴, 혼인신고 고백 기성용 모친 인터뷰 눈길 "엄마가 이래라 저래라 할 때 아냐" 한혜진-기성용 오는 7월 결혼…"두 사람의 믿음 확고해" 유재석 우산 양보…"아 이런 사람 또 있을까" 칭찬 쏟아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