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원춘 사건 500m 옆집서…또 전자발찌 찬 채 성폭행

입력 2013-05-05 19: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기도 수원에서 길 가던 여성을 성폭행 한 뒤 잔인하게 살해한 오원춘 사건, 기억하시죠. 이곳에서 불과 500여 미터 떨어진 곳에서 전자발찌를 찬 20대가 성폭행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JTBC 제휴사인 중부일보 박지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경기도 수원의 한 주택가.

25살 임모씨는 지난 3일 새벽 자신의 집으로 출장 마사지 여성을 불렀습니다.

당시 임씨의 발목에는 전자발찌가 채워진 상태.

2007년 성폭행 혐의로 구속된 임씨는 2010년 또 다시 성범죄를 저질러 교도소에서 복역한 뒤 지난 2월 출소하면서 전자발찌 부착 명령을 받은 겁니다.

임씨는 마사지 여성을 흉기로 위협한 뒤 성폭행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임 씨가 범행을 저지른 장소는 1년 전 길 가던 여성을 납치 성폭행한 뒤 잔인하게 살해한 오원춘의 집에서 불과 500여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이웃 주민 : 많이 두렵죠. 밤에 솔직히 저희도 애들이 학원갔다 오면 애들한테 전화하고 위치같은 것 확인하고 그러죠.]

늑장 출동으로 여론의 질타를 맞았던 오원춘 사건 때처럼 이번에도 경찰의 대처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신고를 받고 현장에 도착한 지 1시간이 넘도록 임 씨의 집에 들어가지 않다가 피해 여성이 문을 열고 나오자 그제서야 임 씨를 붙잡은 겁니다.

만약 임 씨가 여성을 해치려 했다면 더 큰 피해가 날 수도 있었던 상황.

[수원 동부파출소 경찰관 : 그것은 경찰서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저희가 답변을 해드리고 싶은데 (말할 수 없습니다.)]

오원춘 사건 이후 112 상황실 요원과 CCTV를 크게 늘리며 재발 방지를 다짐했던 경찰.

하지만, 시민들의 불안감을 떨치기엔 아직도 갈길이 멀었다는 비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수원 지동 성폭행범 혐의 부인…경찰 강도강간 송치 수원 지동서 성범죄 발생…경찰 초기대응은 여전 오원춘 사건 발생한 지동서 전자발찌 찬 강간범 붙잡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