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어로 칭찬해라' 외국인의 한국 여성 공략법 보니…

입력 2013-03-29 10: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난 28일 방송된 JTBC 범죄예방 토크쇼 '우리는 형사다'에서는 '외국인 범죄'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는 외국인 범죄자들의 범죄 유형 순위를 공개했다. 그 결과 1위는 폭력, 2위 사기(보이스피싱, 국제결혼 등), 3위 절도, 4위 성폭력, 5위 마약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3년 사이 성폭력 범죄가 73%나 증가해 관력 대책이 시급함을 지적했다.

실제로 외국인 영어강사 전용 사이트에는 '한국 여성 공략법'이 올라와 충격을 안겼다. 이에 따르면 한국 여성은 영어를 쓰는 백인 남성에게 우호적이어서 외모를 칭찬하고 매너 있는 모습을 보이면 성범죄를 저지르기 쉽다는 내용이었다.

심상은 용인 서부경찰서 형사는 "선진국에 대한 동경과 영어 능력이 중요한 사회 분위기가 영어권 외국인에 대한 경계심을 늦추는 것 같다"며 "맹목적인 호감 보다는 주의를 기울여 범죄를 예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렇다면 외국인 성범죄가 일어났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김수진 서울지방경찰청 형사는 "우리나라에서는 외국인 범죄도 내국인과 똑같이 처벌하고 있다"며 "증거를 보존하고 경찰에 신고해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고 답했다.

방송뉴스팀 조은미 기자 eunmic@joongang.co.kr

관련기사

외국인 영어 강사, 과외해준다더니 모녀 성폭행 '충격' "한국 여성 임신시켜라"…영주권 취득 매뉴얼까지 '경악' '알고도 당하겠네' 전직 소매치기가 재연한 절도 수법 동반 자살하자더니 갑자기 돌변 男 "죽기 전에 한 번만…" [캡쳐뉴스] 남의 쓰레기 쏟고 봉투만 쏙 훔쳐 '기막혀'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