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19일 출마여부 밝힌다…"의견 청취결과 설명"

입력 2012-09-17 19:36 수정 2013-11-26 00: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안철수 서울대 교수가 모레(19일) 대선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선출마를 공식 선언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강태화 기자. 안철수 교수가 드디어 대선에 나오는 겁니까?

[기자]

네, 모레 열릴 기자회견의 내용을 예단하긴 어렵지만 일단 대선 출마 선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철수 교수 측 유민영 대변인은 오늘 오후 이메일을 통해서 안 교수가 모레 오는 19일 오후 3시에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장소는 서울 충청로에 있는 구세군 아트홀입니다.

안 교수는 이 자리에서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출마 배경과 자신의 대선캠프에 참여할 인사들, 그리고 집권하면 어떻게 국정을 펴나갈지 등을 밝 힐 전망입니다.

유민영 대변인은 "안 교수가 그동안 각계각층의 의견을 들어온 과정과 이에 따른 판단을 설명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11일 안 교수가 "민주당 대선 후보가 확정되면 자신의 출마여부를 밝히겠다"고 말했던 일정 그대로 진행되는 셈입니다.

안 교수는 어제 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대선후보로 확정된 직후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문재인 후보 역시 '책임총리제'와 '공동정부론', 그리고 '정당 중심의 단일화'를 언급하며 안 교수와의 단일화를 준비하는 모습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야권의 대선후보는 일단 문재인-안철수의 양두 체제로 전개되면서 단일화를 둘러싸고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새누리 셈법 "대선 상대로 문재인-안철수 누가 나을까" 새누리 '야권단일화' 성토에 민주 "국민요구 폄훼말라" 안철수 출마 입장발표도 '오후 3시의 법칙' 문재인 '책임총리제·정당책임정치' 배경은 문재인, 카톡 대표 부른 까닭은…안철수 염두 포석? 박-문-안 '3각경쟁'…추석민심 놓고 첫승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