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당 "유출 자료 당원명부 아닌 대의원 명단" 해명

입력 2012-08-08 18: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JTBC 뉴스 이브닝입니다. 어제(7일) JTBC가 단독으로 보도한 민주통합당의 당원명부 유출 사건과 관련해 민주당이 자체 조사를 벌이고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안지현 기자!

[기자]

네, 민주통합당 윤호중 사무총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유출된 자료는 당원 명부가 아닌 대의원 명단으로 이미 후보자에 배부한 자료라고 해명했습니다.

윤 총장은 "유출된 내용은 당원 명부 4만2000명이 아니라 지난 1.15 전당대회 당시 대의원 2만3천명 등 모두 2만7000명의 명부"라면서 당원이나 선거인단 명부가 유출된 적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경선캠프에서 활동한 인사의 단순실수로 유출된 것"이라면서 "이런 내용이 언론에 흘러나간 건 민주당의 대선경선을 방해하려는 공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앞서 오늘 오전 민주당은 당원 명부 유출 사건에 대해 관련자를 엄중 문책하기로 결정한 바 있습니다.

한편 돈공천 의혹과 관련해 연일 민주통합당의 공격을 받은 새누리당은 논평을 통해 "제 집에 도둑 든 줄도 모르고 남의 집 불구경만 신이 나서 조롱한 셈"이라며 민주당을 공격했습니다.

관련기사

민주 "당원명부 유출 아니다…사실상 공개 자료" 유출된 민주통합 대의원 명단 '2만7천여명' 새누리 "민주 당원명부 유출, 엄중 조치해야" 민주 당원명부 유출…경선 악재 우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