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정은, 만경대유희장 관리부실 공개질타

입력 2012-05-09 10:45 수정 2012-05-09 10:52

공원내 잡풀 직접 뽑으며 "한심하다"


북한 매체 이례적 보도…'인민 위하는 지도자' 부각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공원내 잡풀 직접 뽑으며 "한심하다"


북한 매체 이례적 보도…'인민 위하는 지도자' 부각


김정은, 만경대유희장 관리부실 공개질타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평양의 놀이공원인 만경대유희장을 찾아 관리일꾼들에게 관리 잘못을 질타했다고 조선중앙통신등 북한매체들이 9일 일제히 보도했다.

북한매체들이 현지지도에 나선 김 1위원장이 공개질타한 내용을 전하기는 이번이 처음이어서 주목된다. 북한매체들은 김정일 국방위원장 시절에 김 위원장의 질책이나 질타 내용을 공개한 적이 거의 없다.

김 1위원장은 2계단 유희장의 배그네(바이킹선) 앞 구내도로가 심하게 깨진 것을 보고 '한심하다'고 질책한 것을 시작으로 유희장 구내의 원림상태, 2중 회전관성열차(청룡열차), 유희기구의 도색상태, 물놀이장의 안전문제 등을 조목조목 질책하거나 지적했다고 북한매체들이 전했다.

김1위원장은 특히 유희장 구내의 보도블록 사이로 잡풀이 돋아난 것을 보고 풀을 한포기 한포기 직접 뽑으며 "유희장이 이렇게 한심할 줄 생각도 못했다. 등잔불 밑이 어둡다는 말이 바로 이런 것을 두고 하는 소리"라며 격한 어조로 질타했다고 매체들은 전했다.

그는 "일꾼들이 유희장을 돌아보고 심각한 교훈을 찾아야 한다"며 "이 기회에 인민들에 대한 복무정신을 똑바로 간직하도록 경종을 울려야 하겠다"고 말했다.

김 1위원장은 "만경대유희장을 잘 꾸리고 운영을 정상화하는 것은 수령님과 장군님의 영도업적을 빛내이는 책임적이고도 중요한 사업"이라고 강조하고 유희장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변모시키도록 최룡해 인민군 총정치국장에게 지시했다.

이날 만경대유희장 시찰에는 최룡해와 마원춘 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수행했다.

북한매체들이 김 1위원장의 공개질타를 이례적으로 일제히 보도한 데는 '인민을 위해 당일꾼을 엄하게 다스리는 지도자상'을 부각하려는 의도가 담긴 것으로 보인다.

총부지 면적이 70정보(69만4천㎡)에 달하는 만경대유희장은 평양 갈매지벌에 꾸려진 1계단 유희장과 송산벌에 건설된 2계단 유희장, 물놀이장으로 이뤄져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北 내무군, '개구리복' 입고 공포감 조성 이유 여직원에 둘러싸여 흐뭇…핵실험설 속 한가로운 김정은 北신입 병사들,부대도 못 가보고 집으로…왜? 北 장교, 바람피우고 주민에게 돈 뜯다가 … '北서 극찬' 탈북시인 "김정일 자꾸 울더라" 北여대생, 핫팬츠 입었다가…길거리서 '망신' 北무장군인 2명 中국경 넘어 야반도주 '발칵' '삐딱' 자세는 北 김정은의 자존심? 여가수 노래에 또 울어버린 29세 北 김정은 北명문대생, 갑작스런 영어 인터뷰에 단 '두 마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