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안철수, 정운찬 만난다…뜻 맞는 인사들 접촉 개시?

입력 2012-01-21 19:28 수정 2013-11-26 00: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안철수 원장이, 조만간 정운찬 '동반성장 위원장'을 만날 예정인 것으로 전해져,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강 찬호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기자]

방미를 마치고 서울로 돌아온 안철수 원장이 이르면 이달말 정운찬 동반성장위원장을 만날 것이라고 정치권 인사들이 전했습니다.

이들에 따르면 안 원장의 측근들은 최근 정 위원장의 측근에게 "안 원장이 정 위원장을 만나고 싶어한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정 위원장 측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임에 따라 이르면 이달말이나 2월초 두 사람의 만남이 성사될 전망입니다.

특히 안 원장 측근들은 안 원장의 뜻이라면서 "정 위원장이 기성정당에 들어가지 않았으면 한다"고 정 위원장 측근들에게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 위원장은 4.11 총선을 앞두고 정치권으로부터 여러차례 출마권유를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안 원장 측의 이같은 언급은 대선 출마 여부를 고민중인 안 원장이 기성정당에 들어가지않고 자신과 뜻을 함께할 수 있다고 보이는 인사들과 접촉에 나선 신호탄으로 풀이됩니다.

관련기사

안철수 "굳이 정치참여 고민해야 하나"안철수 "안철수연구소 주식 늘 같은 가치"안철수 "난 정치인 아니다"국민 절반 "안철수 대선 나오려면 먼저…"구글 회장 만난 안철수, 정치에 대해 말은 아꼈지만…
광고

JTBC 핫클릭